게임저작물의 사용료를 지불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블리자드가 이용허락계약을 거절하여 e스포츠경기가 계속 저작권침해를 구성하게 되는 경우와 저작권협상과정에서 원고가 스타크래프트 방송 지적재산권의 50%를 청구하는 등 저작권자의 지위를 이용한 무리한 권리주장은 다른 목
Ⅰ. 서론
오늘날 게임은 전자․반도체․컴퓨터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엔터테인먼트와 멀티미디어 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과거 어린이들의 전유물로 치부되었던 게임이 현대에 있어서는 문화관련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사이버스페이스라는 신 공간으로 사람들
권리의 귀속을 따지는 것은 매우 어렵다. 특히 영상저작물이 촬영되어 고정되기 이전 혹은 이후에도 영상저작물에 기여하는 자는 끊임없이 많을 수 있어 이를 입체적으로 이해할 필요가 있다.
(2) 영상저작물과 게임의 권리자
우리나라의 저작권법 규정에는 영상저작물의 저작자를 누구로 볼 것인
Ⅰ. 서론
저작권의 이용을 둘러싼 저작권자와 방송사 등의 이용자간 권리 관계가 법적으로 명확하게 해결되어도 유통 시장 자체가 구조적으로 형성될 수 없다면 저작권자가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기회도 그만큼 줄어들 수밖에 없겠지만 영상물을 유통시킬 수 있는 저작권법상의 권리를 가진 자가 누
Ⅰ. 서 론
사회복지학개론 강의에서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은 한나 아렌트의 악의 평범성과 최후통첩 게임과 독재자 게임이었다. 악의 평범성의 내용에서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행하는 행동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주었다. 사회적으로 주어진 임무를 다하고, 일상적인 나의 일상을 사는 속에
권리의 확보와 복지의 증진에서 상대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있다. 민주주의의 근간을 이루고 권리주장의 상당한 영향력인 투표권의 행사가 그 연령으로 인하여 제한을 받고 또한 정신적 지적 발달의 미성숙으로 스스로 자신의 권리에 대한 주장과 확보에 제한이 따르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나라는 오랜
4. 채권의 객체로서 게임아이템
채권은 ‘특정인이 다른 특정인에 대하여 특정의 행위를 청구할 수 있는 권리’이다. 이처럼 채권은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일정한 행위를 청구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권리이므로 ‘채권의 목적’은 ‘채무자의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채무자의 행위’에 대해서는
게임 11점으로 한다. 시합은 보통 3게임을 하며, 그 중에서 2게임을 선취한 쪽이 이기는 것이다. 그 게임을 이길 수 있는 득점에 가까운 경우에 세팅할 수 있다. 예를 들면, 15점 게임에서 14점으로 동점일 때 먼저 14점을 취한 사이드는 게임을 3점에 세팅할 것이냐 하지 않을 것이냐를 선택할 권리를 가진
컴퓨터와 정보통신기술의 혁명적 발전은 기존의 사회구조는 물론이고 인간의 사고와 행위방식의 거의 모든 부분에 근본적인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또한 컴퓨터기술과 전자네트워크기술의 결합으로 탄생한 가상현실공간은 지금까지 우리 인간이 지녀왔던 공간의 개념을 새로운 차원으로 확대시키고
실효성
청소년 심야 게임 이용 방지?
시간 제한에 대한 효과?
주민번호 도용 가능
행복 추구권
자유로운 행복 추구 활동 보장
게임을 할 권리
부당한 국가의 간섭
기본권 제한
헌법 37조 2항
: 국가 안전 보장, 질서유지, 공공 복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법률로서 국민의 자유와 권리